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맛집리뷰

역삼 맛집 이도곰탕 본점 수요미식회 나온 수육 후기

by 씨기 2022. 11. 2.

수육이 특별한 이도곰탕 본점

오늘은 역삼동에서 곰탕으로 유명한 이도곰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곰탕도 맛있고 기가 막히지만 여기 수육이 정말 맛있고 술 한잔하기에도 안성맞춤이라 꼭 알려드리고 싶었는데 이제야 알려드릴 수 있어 기쁩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 상호 : 이도곰탕 본점
  • 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로94길 29-5
  • 영업시간 : 10:00 ~ 22:00 (주말은 21시 마감 / 라스트 오더 : 마감시간 30분 전) 
  • 전화번호 : 02-569-0524
  • 특이사항 : 생생정보, 수요미식회, 생방송투데이 방영 / 주차 가능

역삼동에서 근무하는 지인 소개로 역삼의 자랑 이도곰탕 집을 다녀왔습니다. 역삼역에서 도보 1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하며,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 가능합니다. 다만 주차장을 관리하는 곳이 매장과는 별개라 발렛비용을 따로 받는 듯 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도곰탕 메뉴 및 음식 소개

곰탕은 워낙 유명하고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오늘은 수육에 대해서만 리뷰하겠습니다.

곰탕 12,000원 / 특곰탕 15,000원 / 쌀면곰탕 12,000원 / 특쌀면곰탕 15,000원
수육 48,000원 (명태회무침 포함)
 - 수육 주문시 추가 메뉴 : 특고기 추가 22,000원 / 특고기+스지 22,000원 / 스지 추가 13,000원 /
                                          장국수 8,000원 / 장죽 3,000원
명태회무침 8,000원

수육은 48,000원으로 가격대가 다소 있습니다. 양은 2~3인분 양 정도로 많이 드시는 분들은 수육 드시다가 고기를 추가하셔서 드시거나 마무리로 장국수, 장죽 드시면 될 듯합니다. 저도 지인과 2명이서 갔는데 수육이 조금 모자라서 특고기 추가 후 장국수까지 먹고 나왔습니다.

 

이도곰탕 수육
이도곰탕 수육

수육 주문하신 후 조금만 기다리시면 기본 상차림과 같이 금방 나옵니다. 진한 곰탕 국물에 수육과 스지가 들어있고 버섯, 부추, 고추, 마늘이 같이 들어있습니다. 명태 회무침은 서비스로 나오며 양배추와 김치가 기본으로 나오게 됩니다. 수육은 끓여 드시면 되고 국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기 때문에 계속 리필해서 드시면 됩니다.

 

수육
수육

조금 얇게 썰려있는 수육은 정말 부드럽고 입 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개인적으로 스지도 참 좋아하는데 쫄깃한 것이 진한 국물 간이 잘 배어있어 몸보신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육수만 따로 떠먹어도 정말 맛있기 때문에 술안주로 최고의 안주가 아닐까 싶습니다. 고기를 추가하시면 22,000원에 처음 나왔던 양만큼 나오니까 꼭 추가해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수육에 포함되어 있는 명태 회무침도 아삭하며 새콤한 게 수육에 같이 싸 먹으면 기가 막히게 맛있었습니다. 명태 회무침은 별도 판매까지 하고 있었습니다.

 

장국수
장국수

고기를 다 드시면 장국수와 장죽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드실 수 있는데 저희는 장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일반 국수면이나 칼국수 면보다 훨씬 더 굵직한 면이 특이하였습니다. 약간 굵은 파스타면을 먹는 듯 한 느낌이었는데 국물과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살짝 얼큰하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나름 담백하게 먹는 것도 나쁘진 않았습니다.

 

마무리 및 주관적인 후기

여기까지 역삼역 맛집 이도 곰탕이었습니다. 점심 때는 곰탕이 인기 많고 저녁에는 직장인들이 퇴근 후 수육에 소주 한잔 하러 많이들 찾는 곳입니다. 저 역시 근처에 있으면 자주 찾아올 만큼 특별하게 맛있고 술안주로도 제격이었습니다. 찾아보니 다른 지점들도 있던데 아무래도 본점만 하겠습니까? 수육과 스지, 명태 회무침 세 가지는 최고였고 육수까지 맛있는 곳 저는 재방문의사 100%입니다.

감사합니다.